■ 홈커밍데이 개최 (이행)

의과대학(이하 의대)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공약이다.

지난 10월 19일 생명의제 마지막 날 체육관에서 의대인의 밤 행사와 함께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 학교와의 논의를 거쳐 동문회의 금전적인 지원을 받아 진행한 해당 행사는 학내 전체 구성원들에게 참여를 독려해 공연과 레크레이션을 함께했다.

 

■ 예과자치단체 운영 (이행)

예과 학우들이 학교 행사와 정책에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하는 공약이다.

예과자치단체는 예과 1학년 29명과 2학년 14명 학우들로 구성돼 2학년의 경우 학생회와 함께 새내기 배움터를 진행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예과자치단체는 지난 6월 2일 신촌에서 일일 호프 기획 및 지난 10월 진행된 생명의제 기획에도 참여했다.

 

■ 연합체육대회 (변경)

학업으로 지친 학우들의 스트레스를 체육활동으로 해소하기 위해 타 학교 의대와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하는 공약이다. 하지만 타 대학과의 거리상의 문제와 학사 일정상의 어려움 등으로 불발됐다. 이에 대신해 지난 10월 18일 생명의제 둘째날 ▲계주 ▲교수님과 족구 ▲농구 ▲줄다리기 ▲축구 ▲탁구 ▲피구 등의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의대 회장 김지환(의학・4) 학우는 “과거 연합체육대회를 진행한 전례가 있다”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한 경험으로 이후 진행을 원하는 학우가 있다면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 3R 개선 프로젝트 (이행)

체력단련실과 휴게실 그리고 PK실을 개선해 의대 학우들의 편의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지난 1학기 동안 체력단련실의 노후된 운동기구를 폐기하고 ▲아령 ▲요가매트 ▲탁구공 ▲탁구대 등을 새로 구비했다. 또한 휴게실의 마룻바닥 공사와 공기청정기 설치도 진행했다. 김 학우는 “2학기에는 지난 1학기에 구비한 물품들의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2학기에 들어 ▲멀티탭 ▲쿠션 ▲핸드폰 충전기 ▲LED시계 등을 구비했으며 PK실의 경우 PC와 듀얼 모니터 7대를 설치했다. 송재관 1층 열람실에도 PC와 듀얼 모니터를 추가로 설치한 바 있다.

 

■ 정책복지국 개편 (이행)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더욱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정책국과 복지국을 통합 개편하는 공약이다. 정책복지국 개편 후 지난 5월 28일 정형외과 이두형 교수와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또한 이후 토크 콘서트 개최 이후 학우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다음 학생회에 전달한 바 있다.

 

■ 족보 개편안 (이행)

본과 1학년과 2학년 학우를 대상으로 족보를 개편하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에는 한 학기 분량의 족보 10권을 개편해 원가에 배포했으며 2학기 또한 1학년과 2학년 전체 학우에게 과목 수대로 원가 배포했다. 또한 문제 풀이의 효율을 위해 답선지를 우측에 배열해 기타 오타 및 오류 수정을 보기 편하도록 수정했다.

 

■ 투명한 학생회비 (진행중)

학생회비 사용 내역을 공개해 학우들의 건의 사항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1학기 개강총회 당시 학생회비 1분기 사용내역을 전체 학우들에게 공개했다. 이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감사위원회 1분기 및 2분기 감사보고서 링크를 공유했다. 지난 9월 20일에 진행된 2학기 개강총회에서 2분기 및 3분기 사용내역 또한 공개했다. 김 학우는 “3분기와 4분기 감사가 완료되면 임기가 끝난 후에도 차기 학생회와 의논해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Tip : 7개 공약 중 이행 71.43%, 불이행 0%, 진행중 14.29%, 변경 14.29%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