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9 월 06:40
상단여백
HOME 기획 매니페스토
자연대학 매니페스토 (전체 18개 공약 중 이행 15개, 불이행 1개, 진행중 1개, 변경 1개)
  • 위시은 기자
  • 승인 2018.12.10 13:03
  • 댓글 0

■ 해오름식 행사 개최 (이행)

자연대 학우들의 일 년의 안녕을 기원하고 소망을 빌기 위해 고사를 지내는 행사다. 지난 3월 27일 원천관 강당에서 고사를 지낸 후 학우들과 교내 텔레토비 동산에서 막걸리를 마시며 친목을 다졌다.

■ 성년의 날 행사 선물 사업 (이행)

이번 해 성년을 맞이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비누 장미와 향수를 선물하는 공약이다. 지난 5월 18일 성호 대교 옆에서 진행됐다.

■ 사진 공모전 개최 (이행)

학기 초 학우들의 친목을 돈독히 하기위한 취지다. 해당 공약 이행으로 자연대학(이하 자연대)의 행사를 돌아보고 추억할 수 있는 계기도 있었다. 벚꽃 축제와 MT를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위해 학우들의 신청을 받았다. 1등과 2등 그리고 3등을 추려 각각 5만 원과 3만 원 그리고 2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했다.

■ 봉사활동 (불이행)

학우들에게 봉사를 독려하고 봉사 활동을 희망하는 학우들을 돕는 취지의 공약이다. 지난 여름방학 당시 고등학생 대상의 실험 기획 과학 캠프를 진행하고 참여 학우들에게 봉사 시간을 지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봉사 시간을 지급하기 위해 참여 고등학생 학교에 개별 연락을 취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 불발됐다.

■ 내일로 지원 모집 (이행)

여름 방학을 이용해 학우들이 부담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내일로 티켓 금액을 지원해주는 공약이다. 지난 1학기 종강 이전에 신청을 받아 학생회에서 블라인드 심사로 6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이 내일로 여행 후 보고서를 제출하면 경비를 환급했다. 이에 자연대 부회장 박은영(물리・3) 학우는 “곧 입대해야 하는 학우나 갓 전역한 학우 그리고 신입생이 많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 자연인의 밤 개최 (이행)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장 큰 행사로 학우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공약이다. 지난 11월 8일 자연인의 밤 행사로 자연대 학우들은 신학생회관 광장에서 바비큐와 맥주를 먹으며 친목을 다졌다. 박 학우는 “자연대 소학회 활성화가 부족하다”며 “활성화를 위해 자연인의 밤에서 소학회 자체 제작 포스터 전시회와 공연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 SNS 소통 (이행)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학우들과의 소통을 돕는 취지의 공약이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이용해 문의 사항에 즉각적으로 답변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문의 사항 뿐만 아니라 행사공지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 학우는 “더 많은 학우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대 행사를 진행하며 플러스 친구 추가를 요청하고 있다”며 “문의 사항 답변 담당 국원과 함께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 설문조사 실시 (이행)

자연대 행사진행 이후 학우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새내기 새로 배움터와 해오름식 이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에 설문응답을 요약해 전체적으로 피드백 또한 함께 진행했다.

■ 투명한 학생회비 공개 (진행중)

학생회비 사용 내역을 학우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공약이다. 개별적으로 문의한 경우 자료를 제공했으며 12월 내에 전체적인 감사 결과를 묶어 학우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 시행 (이행)

학교 공지사항 중 자연대 학우들에게 필요할 만한 정보를 추려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지하는 공약이다. 박 학우는 “학우들이 공지사항을 보지 않아 장학금과 같은 중요한 공지를 놓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담당 국원이 주 2회씩 공지사항을 수집해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에게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 MT 지원 (이행)

학과와 소학회 그리고 동기 MT를 진행할 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새내기 새로 배움터에서 남은 물품으로 지원했으며 현재 사업은 마무리됐다.

■ 물품 대여 사업 (이행)

자연대 학우들을 대상으로 실험복과 계산기 대여를 돕는 공약이다. 학생증을 소지한 자연대 학우라면 손쉽게 대여 가능하다.

■ 어학 시험료 지원 (이행)

어학 시험료가 부담되는 학우들을 위해 시험료를 지원해주는 공약이다. 이번 해 3월 2일부터 다음 해 1월 31일까지 어학 시험을 치르고 자연대 교학팀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시험료를 환급하고 있다.

■ 야식 사업 (이행)

시험 기간 동안 학우들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지난 1학기 중간고사 기간에 도서관 자료실 앞에서 샌드위치와 음료수 그리고 초콜릿을 전달했다.

■ 프린트 무료 사업 (이행)

자연대 학생회실에서 무료 프린트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공약이다. 자연대 학우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진로 박람회 개최 (변경)

학우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진학 대학원이 유사한 정보통신대학 및 공과대학과 함께 학술제 기간 동안 박람회를 개최하려 계획했으나 단과대학 연합 풍월제 진행으로 무산됐다. 이에 풍월제 당시 학과 부스와 학과별 취업설명회 그리고 대학원 설명회로 대체했다.

■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컨택 (이행)

학우들이 원하는 프로그램 및 강좌 개설을 돕기 위해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협력하는 공약이다. 학과별 학우들의 수요조사와 함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및 학과 회장들과의 논의를 거쳐 R 강좌와 파이썬 강좌가 개설됐다. 강좌를 진행한 여름방학 당시 학우들의 참여가 활발했다.

■ 산학협력단의 정보 전달 (이행)

이번 해 처음 부임한 산학협력 정종삼 교수와 함께 다양한 정보 전달을 돕기 위한 취지다. 자연대 행사에 학우들과 교수가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해 산학협력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학과 회장단을 통해 학과별 홍보도 함께하고 있다.

Tip : 18개 공약 중 이행 83.33%, 불이행 5.56%, 진행중 5.56%, 변경 5.56%

위시은 기자  sieun1971@ajou.ac.kr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요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