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부(GIVE)랑 (진행중)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 가치’를 통해 기부하거나 오프라인에서 1년에 4번 봉사를 나감으로써 기부를 장려하는 공약이다. 온라인에서는 기부나 응원하기를 통해 적립금을 모금 중이며 오프라인에서는 광교청소년수련원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명랑 (진행중)

간호대 행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참여 횟수에 비례해서 상품교환권을 증정한다는 공약이다. 학우들은 지급받은 교환권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포스터를 제작해 공지 중이며 학우들의 행사 참여 횟수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상품은 마지막 간식 사업 때 진행할 예정이다.

 

■ 유(YOU)랑 (미흡)

학년별로 짝지어진 “짝라인”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계획된 공약이다. 함께 사진 찍은 횟수에 따라 추첨권을 부여한다. 매달 어떤 짝라인이 몇 개 항목을 달성했는지 페이스북에 공지해야 하나 진행되지 않은 상태다. 상품 증정은 9월에 열릴 간호인의 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자랑 (진행중)

백의의 천사라고 불리는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기리고 예비 간호인으로서 노력하는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제공하겠다는 공약이다. 물품은 양말과 A4용지 등을 기획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수량은 2학기에 회의를 통해 논의할 예정이다.

 

■ 초청 강연 (이행)

간호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선배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5월 14일 간호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선생님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 달력 제작 (이행)

매달 학교 행사가 적힌 달력을 제작해 공지한다는 공약이다. 현재 매달 1일에 달력을 제작해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있다.

 

■ 과방 개선 (이행)

과방 점검표를 제작함으로써 과방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취지다. 현재 점검표를 통해 과방을 관리하고 섬유 탈취제도 설치하였으며 프린터도 교체했다.

 

■ 간식 사업 (진행중)

현재까지 중간고사 때 한 번 진행됐으며 앞으로 남은 시험 일정에도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공약을 이행해나갈 예정이다.

 

■ 특수복 사업 (진행중)

졸업하는 간호대학 학우들에게 특수복을 구입해 실습을 준비하는 2학년 학우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는 공약이다. 현재 특수복은 12월 졸업하는 학우에게 구입한 상태이며 2학기에 판매할 계획이다.

 

■ 여행 콘테스트 (미흡)

방학 동안 간호대학 학우들끼리 가서 찍은 여행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시한 뒤 좋아요 개수에 따라 상품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공지는 종강을 기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길라잡이 (진행중)

1, 2학년 학우들에게 미리 간호학과 전공과목의 특징과 공부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약이다. 1학년의 경우 해부학을 신청할 수 있으며 2학년은 ▲간호정보학 ▲건강사정 ▲기본간호학 ▲병리학 ▲성인간호학 ▲약리학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길라잡이는 간호대 학생회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받으며 신청한 학우들에게는 유인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 예비군 도시락 (이행)

예비군 훈련 당일 아침에 도시락을 제공하는 공약이다. 5월 11일 예비군 훈련이 있던 날 학우들에게 예비군 도시락 지급했다.

 

■ 국시 100일 응원 행사 (미흡)

국가고시 100일 전 격려 차원에서 공연과 편지낭독 그리고 식사를 준비하는 공약이다. 현재 2학기에 진행될 행사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이다.

 

■ 체력단력실 예약제 (이행)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이 함께 사용하는 체력단력실(이하 단력실) 사용을 쉽게 하기 위해 예약제를 시행하는 공약이다. 현재 단력실 사용에 학우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예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 건의사항 (진행중)

건의사항을 받아 학우들에게 공지하는 공약이다.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건의사항을 받아 학생회에서 정리한 후 교학팀에 전달했다.

 

Tip : 15개 공약 중 이행 33.33%, 진행중 46.67%, 축소·변질 이행 0%, 미흡 20%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