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지정해 웹 디자인 변경 및 게시판 간소화 작업 등 진행

우리 학교 공식 온라인 커뮤니티 아주인닷컴이 개편된다.
아주인닷컴은 웹 디자인 변경, 게시판 변경, 닉네임 변경, 로그인 아이디 전환 등의 수정과정을 거쳐 작업이 진행됐다.
게시판은 현재 캠퍼스 소식, 커뮤니티, 생활정보, 커리어정보, 강의정보, 아주대홈페이지, 중앙도서관 총 7개로 나뉘어져 있으나 개편 후에는 아주인, 캠퍼스 뉴스, 커뮤니티, 학교생활, 과거자료 총 5개로 구분된다.
닉네임은 현재 길이와 특수문자의 제한이 없어 보기 불편한 닉네임을 글자수를 제한하고 영문, 한글, 숫자, 언더바 만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바뀔 예정이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 로그인 시에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했지만 개편 이후 아이디로 전환된다.
아주인닷컴의 관리자인 닉네임 ‘관리자1’은 차후 아주인닷컴의 원활한 관리를 위해 새로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현재의 회원정보와 게시물을 이전하는 방식을 취했다. 현재 학생회소식, 단대소식, 사이버수사대, 수강정보, 강의평가, 건의하기, 익명게시판 총 6개의 게시판의 게시물들이 그대로 이전될 예정이다. 익명게시판을 제외한 5개 게시판의 게시물은 이전 후 기존과 동일하게게 이용가능하다. 익명게시판은 비하와 욕설이 많아 기존 자료를 옮기되 열람 및 검색만 가능하도록 하고 앞으로 욕설과 비하발언 사용을 금지하는 공고를 띄울 예정이다.
지난 7일 현 총학생회는 전 총학생회로부터 아주인닷컴 관리 권한을 인수인계 받았다. 총학생회는 지난 12월 초부터 아주인닷컴의 모니터링을 해온 학우인 닉네임 ‘관리자1’에게 운영권을 위임했다. 총학생회장 이홍평(경영·4) 학우는 “총학생회가 아주인닷컴의 전반적인 것을 관리할 경우 학우들의 의사소통 창구인 아주인닷컴에서 원활한 논의가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어 관리자에게 운영을 부탁했다”며 “이번 1학기에는 총학생회가 소유권만 가지며 관리 및 운영은 이 관리자가 맡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주인닷컴 관리를 맡고 있는 관리자는 “아주인닷컴의 이용률이 높아져 우리 학교 학우들의 정보 소통의 창구와 자유로운 의견 표출의 장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보수 작업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