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대인의 밤(이행)

학업에 지친 공과대(이하 공대) 학우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는 공약이다. 지난 5월 18일 신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공대 학우들을 위한 갖가지 먹을거리와 공연이 제공됐다. 생맥주를 무한리필로 제공했고 치킨과 피자 그리고 기본안주를 제공했다.

 

■ 공대 체육대회(이행)

공대 학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육대회를 기획하겠다는 공약이다. 기존 공대체육대회의 경우 소학회 위주의 경기만 진행된 경향이 있어 이번 해는 모든 과가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체육대회를 기획했다. ▲계주 ▲놋다리 밞기 ▲줄다리기 ▲피구 등 여러 가지의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공대 회장 이성호(건축·3) 학우는 “우승한 팀에게는 풍족한 간식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비 1백 만원을 상품으로 지원했다”고 전했다.

 

■ 공대 봉사활동(이행)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사회봉사실천 과목을 연계하여 학우들의 학점 부담 또한 줄이겠다는 공약이다. 다산학부대학과의 협의를 통해 봉사활동을 참여한 학우들 중 사회봉사실천을 과목을 듣는 학우들에게 과목의 봉사시간을 인정해줬다. 봉사는 여름방학에 진행됐으며 화성시 송산면 독지리를 방문해 2박 3일간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공대 카카오톡 운영(이행)

카카오톡을 통해 공대 학우들의 문의사항에 빠르게 답변하겠다는 공약이다. 각종 건의사항 및 새내기 배움터와 같은 많은 학우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카카오톡을 통해 바로 묻고 답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공대 측은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를 모르는 학우들을 위해 페이스북 및 각종 홍보를 통해 열심히 알렸다”고 전했다.

 

■ 투명한 학생회비(이행)

공대 학우들이 학생회비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에 학생회비 사용내역을 공개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 및 공대 소속 학생회의 학생회비 자료를 분기마다 감사위원회 페이스북 페이지(이하 페북)에 게재했다. 또한 접근성을 더 확보하기 위해 공대 학생회와 공대 소속 학생회 페북에도 이를 공유하여 학우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의 경우 공대 전체학생대표자회의와 내부감사를 통해 학생회비 항목에 관한 브리핑을 실시했다. 이 학우는 “새내기배움터와 농총 봉사활동의 경우는 감사자료 이외에도 결산안을 만들어 어떤 항목에서 예산이 얼마나 사용됐는지 알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정기 설문조사 시행(이행)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공대 학우들의 불편사항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을 듣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 측은 지난 학기 진행한 사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학우들의 피드백을 받았다. 이 학우는 “공대인의 밤과 같이 학우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 것에 대한 호응도가 가장 높았다” 전했다. 이번 학기 진행사업에 대한 설문조사도 실시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료는 다음 학생회에게 인수인계 자료로 넘길 예정이다.

 

■ 흡연구역 전면 개편(미흡)

설문조사를 통해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안을 마련하여 흡연구역과 금연구역이 확실히 지켜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이다. 공간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 회의를 통해 공대 뿐만 아니라 다른 단과대에서도 흡연구연에 대해 전반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이 학우는 흡연구역 전면 개편에 관한 사항에 대해 “공관위에서 논의 된 내용을 학교 측에 발신했지만 아직까지도 이에 대한 답신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 소학회 전용 강의실 제공(이행)

공대 소학회 전용 강의실을 확보하여 세미나 및 소학회 활동에 필요한 강의실을 빌려주겠다는 공약이다. 기존의 복잡했던 강의실 예약 시스템 과정과 소학회의 공간 문제까지 해소했다. 공대 학생회 측은 강의실을 확보하여 운영했으며 공지를 통해 소학회들의 대여 신청을 받았다.

 

■ 증고책 판매 중개사업(이행)

공대 학생회 측이 중고책 판매 중개사업을 진행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우들에게 필요없는 책은 팔 수 있도록 돕고 필요한 책은 구매할 수 있도록 중개 역할을 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 측은 “공지를 통해 학우들이 팔고자하는 중고책을 보유한 후 목록과 가격을 정리하여 판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판매가 된 책들의 판매대금과 보증금은 다시 학우에게 돌려주고 팔리지 않은 책 또한 학우에게 책과 보증금을 다시 돌려주는 구조이다.

 

■ 노후 시설 보수 및 개선(이행)

공대 학우들이 이용하는 건물 곳곳의 불편사항 및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수하고 개선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내의 프린터 및 컴퓨터 고장 등과 같은 부분을 찾아 교학팀 및 시설팀과의 연결을 통해 보수가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현재 동·서관에 위치한 벤치가 부서진 것을 확인했고 작성 준비 중에 있다.

 

■ 컴퓨터 강좌 개설(축소·변질 이행)

▲엑셀 ▲컴퓨터활용능력 ▲포토샵 ▲피피티 발표 및 제작 등과 같은 공대 학우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공약이다. 하지만 총학생회 측 제휴업체에서 컴퓨터활용능력과 엑셀 사업 등을 진행했기 때문에 공대 측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공대 학우들을 위한 글쓰기 및 스피치 특강을 준비했다.

 

■ 대여사업(이행)

공대 학우들을 대상으로 대여물품을 제공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는 ▲공학용계산기 ▲보조배터리 ▲실험복 ▲엠프 및 마이크 ▲우산 ▲체육용품 등의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 공동구매(이행)

학우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공동구매 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 측은 공대잠바와 공학용계산기를 공동 구매했다.

 

■ 제휴사업(이행)

총학생회와 각 단과대학들이 함께 통합 제휴 사업을 진행했다. 공대 측에서는 추가적으로 기사자격증 관련한 인터넷강의 제휴 사업을 실시했다.

 

■ 간식사업(이행)

공대 학생회는 1학기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에서 분식과 메밀국수를 제공했으며 2학기 중간고사에서는 도시락을 제공했다. 이번 기말고사에서도 간식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컬러프린트 실시(이행)

공대 학생회는 컬러프린트를 학생회실에 구비해 학우들이 보고서 및 강의노트 등을 쉽게 인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 성년의 날(이행)

‘성년의 날’을 기념하여 성년이 된 공대 학우들에게 장미와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공약이다. 공대 학생회는 추첨을 통해 ▲립밤 ▲영화상품권 ▲외식상품권 ▲틴트 ▲향수 등이 선물로 증정했다.

Tip: 17개 공약 중 이행 : 88.23%, 불이행: 0%, 축소·변질 이행: 5.88%, 미흡: 5.88%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