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인증오류와 티머니 중복결제 돼

 지난 동계 방학 때 웹프린트 변경에 대한 사전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아 웹프린트 사용 중에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개강 후 발생한 웹프린트 오류는 ▲홈페이지나 프로그램에 있는 메뉴에서는 로그인이 되지만 출력칸에서 학생증 인증오류가 발생하는 점 ▲웹프린트 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지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아이디 비번 입력시 인증이 되지 않는 점 ▲티머니 카드를 결제 리더기에 찍었을 때 이중결제가 되는 점들이다.
학생증 인증오류가 발생한 원인은 우리 학교 보안업체와 웹프린트 계약업체 간의 업무 소통 부재로 밝혀졌다. 학생증은 학생개인정보와 연동돼 있어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지체됐다.
학교에 설치된 컴퓨터가 아닌 노트북이나 개인용 PC에서 웹프린트 드라이버를 다운받았을 때 생성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도 발생했다. 이는 홈페이지의 데이터베이스를 변경하면서 암호화 과정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과 홈페이지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인식이 어긋나 오류가 발생했다. 이는 개강 후 4일 동안 문제가 지속됐으나 업체에서 해결했다.
티머니 카드를 결제 리더기에 찍었을 때 이중결제가 되는 문제는 티머니 카드가 우리 학교 학생증이 아닌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카드 리더기에 티머니 카드를 찍을 때마다 결제가 돼 이중 결제가 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Gion 업체는 지난 28일까지 한 번 결제한 티머니 카드를 중복적으로 찍었을 경우에도 결제되지 않도록 안전장치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를 해결했다.
웹프린트를 이용하는 강은영(건축·3) 학우는 “개강 후 웹프린트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학생증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는데 인식이 잘 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고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