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경된 흡연구역 및 인식제고(불이행)

변경된 흡연구역에 대해 인식을 제고시키겠다는 공약이다. 많은 학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떤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지 논의 중에 있다. 다산관 흡연구역에 앉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경영대 회장 박수빈(경영‧3) 학우는 “이러한 시설 관련 공약은 여름방학부터 준비를 해 2학기 개강 전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다산관매점 에어컨 추가설치 및 다람실 quiet존(유리관) 설치(진행중)

경영대 학우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산관 매점과 다산관 열람실(이하 다람실)에 대한 시설개선을 하려는 공약이다. 경영대 측은 “다산관 매점에 에어컨을 설치하고 다산관 열람실(이하 다람실)에 유리관을 설치하겠다는 공약이다”며 “시설팀 및 교학팀과 논의 중에 있으며 유리관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에 다람실 출입구에 방음벽 설치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랩실 시간표 공지(이행)

매달 랩실 시간표를 경영대 학우에게 공지하겠다는 공약이다. 매월 교학팀으로부터 랩실 수업 시간표를 받아 페이스북으로 공지를 해준다.

 

■ 요람최적화(불이행)

전체 학교 요람에서 경영대에 해당하는 요람을 발췌해 정리하겠다는 공약이다. 박 회장은 “아주대 요람에는 모든 단과대의 정보가 있으므로 경영대학생들이 불편할 수 있기에 경영대에 관한 정보만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으나 아직 실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학사정보영문 제공(불이행)

외국인 학우들 및 유학생들을 위한 영어 강의 계획서를 제작하겠다는 공약이다. 다수의 수업이 영어로 된 강의 계획서가 없어 몇몇 학생들이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돼 기획됐다. 구체적으로는 각 경영대 교수님들이 한국어 강의 계획서를 제작 할 때 영어 계획서도 함께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공동구매사업(불이행)

경영대 학우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싼 값에 공동구매하겠다는 공약이었으나 감사증빙자료의 변화에 따라 이행하지 못하게 됐다.

박 회장은 “공동구매사업이 중지가 된 이유는 감사증빙자료가 원래 간이 영수증이 허용이 됐었지만 지금은 현금영수증으로 바뀌었다”며 “업체 측에 현금영수증을 요구할 경우 부가가치세를 추가해서 값을 설정했기 때문에 싼 값에 공동구매를 진행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 물품 대여 사업 품목 확대(미흡)

경영대 학생회측은 현재 우산 및 돗자리 대여사업을 진행 중이다. 2학기에는 이전에 대여했던 품목, 다른 단과대도 대여하는 품목 외의 다양한 품목을 대여할 계획이다.

 

■ 해외 탐방 프로그램 선발과정 투명화(이행)

해외 탐방 프로그램 선발과정을 투명화 시키겠다는 공약이다. 지난 해 까지 경영학과에만 국한된 사업으로 소학회별 팀별 지도교수와 글로비즈 센터가 학생의 계획서를 검토하고 선발여부만 공지됐다. 즉 글로비즈사업의 선발기준 및 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선발과정에서 불합격해도 교수님과의 피드백을 통해 선발과정을 투명하게 알 수 있다. 그리고 불합격한 학생이 피드백을 통해 프로그램의 선발에 재도전할 수 있게 바뀌었다.

 

■ 다산관 구급상자 및 비상약 구비(진행중)

체육대회 중 파손되거나 잃어버린 구급상자를 새로 재정비할 예정이다. 박 회장은 “분실의 위험을 고려해 다산관 어느 위치에 구급상자 및 비상약을 배치 할지 정하고 있다”고 했다.

 

■ 교수-학부생 간담회 개최(불이행)

현재 경영대 측은 교수와의 간단한 담화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주선하기 위해 논의 중에 있다. 박 회장은 “자리가 주선된 후에도 저조한 참여를 방지하기 위해 포스터 제작 등의 노력을 통해 참여율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 단과대 차원의 소학회 홍보 지원(진행중)

경영대 학생회측이 소학회 홍보를 지원하겠다는 공약이다. 다음 학기 학술제를 통해 뽑힌 우수 소학회를 홍보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단과대 페이스북을 이용하거나 다산관 건물에 우수 소학회의 액자를 거는 방식으로 진행할 전망이다.

 

■ 지역봉사단체와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 활성화(불이행)

경영대 측에서 지역봉사단체와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을 활성화 시키겠다는 공약이다. 경영대 봉사소학회의 활동 부재에 착안한 공약으로 수원시 지역 봉상활동 단체와 경영대가 정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 교학팀, 경영대학 홈페이지 홍보 및 접근성 강화(진행중)

경영대학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접근성을 강화시키겠다는 공약이다. 현재 경영대 페이스북을 이용해 경영대 교학팀, 글로비즈 센터의 공지를 전달하고 있다. 학생회 측과 교학팀의 피드백을 통한 경영대 홈페이지의 정보 업데이트도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주대학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